진리전하기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무교절 [새언약 무교절]

콕콕사탕 2025. 4. 8. 14:30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유일한 교회가 있다면

 

바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무교절은 유월절 다음날로 성력 115일입니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7일간 무교병,

 

즉 누룩을 넣지 않은 떡을 먹으며 이집트에서 나와 홍해를 건너기까지 겪었던 고난을 기념했습니다.

 

신약시대에는 무교절을 통해 어떠한 고난을 되새겨야 하는 것일까??

 

 

구약시대의 무교절

이집트에서의 해방은 급작스럽게 이루어진 사건이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명령대로 최초의 유월절을 지낸 한밤중에 파라오로부터 이집트를 떠나라는 전갈을 받았다. 이집트 사람들은 여태까지 있었던 재앙들과 장자를 잃은 재앙으로 인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을 속히 내보내고 싶어 했다. 그래서 빨리 나가기를 재촉하며 금은 패물까지 내주었다. 이때 이스라엘 백성들은 급히 나오느라 미처 발효되지 않은 반죽을 가지고 나올 수밖에 없었다.
무교절은 이집트를 탈출하여 홍해를 건너기까지 이스라엘 백성들이 당했던 고난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한 절기다. 구약시대에는 7일 동안에 무교병, 즉 누룩을 넣지 않은 떡을 먹으면서 출애굽 당시의 고난을 상기하였다. 그래서 무교병을 '고난의 떡'이라고도 불렀다.

출애굽기 12장 17절
너희는 무교절을 지키라 이날에 내가 너희 군대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었음이니라
그러므로 너희가 영원한 규례를 삼아 이날을 대대로 지킬지니라

 

 

신명기 16장 3절
칠일 동안은 무교병 곧 고난의 떡을 그것과 아울러 먹으라
이는 네가 애굽 땅에서 급속히 나왔음이니
이같이 행하여 너의 평생에 항상 네가 애굽 땅에서 나온 날을 기억할 것이니라

 

 

 

이스라엘 백성들은 무교절을 지킴으로

 

이집트의 종살이에서 해방된 날을 기념하고 자신들을 해방시켜 주신 하나님의 권능을 기념하였던 것입니다.

 

 

 

 

 

신약시대의 무교절

구약시대에 지킨 무교절이 출애굽 당시의 고난을 기억하기 위한 절기라면 신약시대의 무교절은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난을 기억하고 잊지 않기 위한 절기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신랑을 빼앗길 날이 이르리니 그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하셨다

 

마태복음 9장 15절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혼인집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을 동안에 슬퍼할 수 있느뇨
그러나 신랑을 빼앗길 날이 이르리니 그때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마가복음 2장 20절
신랑을 빼앗길 날이 이르리니 그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성경에서 신랑은 예수님을 가리킨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고난당하시며 운명하신 날, 즉 신랑을 빼앗긴 날은 유월절 다음 날인 무교절이었다. 바로. 성력 115일이다. 그래서 새 언약 안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은 해마다 이날이 되면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무한한 사랑으로 고난을 참으신 그리스도의 참 사랑을 기억하기 위해 금식하며 예배를 드린다.

 

사도행전 20장 6절
우리는 무교절 후에 빌립보에서 배로 떠나 닷새 만에 드로아에 있는 그들에게 가서 이레를 머무니라

 

 

우리가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면 그리스도의 행사를 해야 합니다.

 

신랑을 빼앗긴 날에는 금식으로 동참하는 사람들이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그리스도께는 유월절에 마지막만찬을 드시고 무교절에 십자가에서 운명하셨습니다. 

 

절기를 따라 절기의 제물이 되신 것입니다.

 

무교절은 초대교회 사도들과 성도들이 지키던, 아주 소중한 그리스도의 율법입니다.

 

 

이렇듯 하나님의 자녀라면 초대교회 성도들이 무교절을 지켰던 것처럼

 

지금 이 시대에도 하나님의 자녀라면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처럼 하나님의 교회에서 무교절을 지켜야 합니다.